"구관이 명관!..."_한화증권(비중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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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한화증권
[섹터/산업] 광고/미디어
[투자의견] 비중확대
[톱픽종목] 제일기획, SBS콘텐츠허브

한화증권이 2012년6월5일 "구관이 명관!"이라며 광고/미디어업종의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으로 제시했다.

한화증권 박종수, 김기훈 애널리스트는 "국내 광고시장이 하반기에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며, 민영미디어렙 도입 등 규제 완화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고, 디지털방송 가입자 급증으로 VOD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대형 광고대행사 및 인기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기존 매체 중심의 차별화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상반기 국내광고 시장은 2011년 하반기부터 유럽을 중심으로 부각된 금융위기가 지속되고 경기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전년동기 대비 소폭 성장에 그칠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하반기부터 런던 올림픽 특수와 금융위기가 해결의 실마리를 보이면서 광고 시장이 다소 호전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존 KOBACO 체제에서 벗어나 독자적으로 미디어렙을 설립함으로써 보다 합리적으로 시청률에 따른 광고단가 결정이 가능해 진 SBS의 수혜가 예상되는 반면, 독자적인 미디어렙 설립을 추진했던 MBC는 기존 KOBACO 체제를 유지하게 되면서 헌법 소원을 제기하는 등 불만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라고 설명했고, "SBS의 미디어렙인 미디어크리에이트는 2분기가 계절적인 성수기이고 프로그램 경쟁력이 강화되면서 할인 요금시간대 축소, 할인 폭 축소, 할증률 인상 등 매월마다 상황에 따른 탄력적인 광고 단가를 적용함으로써 광고 매출을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망했다.

그중에서 "광고 시장 확대의 최대 수혜주인 제일기획과 플랫폼 다변화 및 한류 영향으로 해외수출 증가가 기대되는 SBS콘텐츠허브"라며 제일기획, SBS콘텐츠허브를 광고/미디어업종의 톱픽으로 추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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